스캐터랩은 '제타'라고 하는 AI 엔터테인먼트 제품을 서비스하고 있는 스타트업이에요.
https://zeta-ai.io/ko (iOS, AOS 앱을 메인으로 운영하고 있어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주세요!)
제타는 출시 10개월 만에 약 200만 명의 한국 가입자를 확보했고, 유저당 일주일 평균 12시간을 사용하는 높은 몰입도를 갖고 있어요. 현재 일본에도 제타를 출시했는데, 가입자 16만 명에 일주일 평균 체류시간 18시간이라는 놀라운 지표를 관찰하고 있어요.
제타는 수동적 소비(웹툰, 유튜브, 숏폼 등)가 메인인 기성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새로운 충격을 주고 있고, AI 기술을 활용해 능동적이면서 서사적인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정의하고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뻔한 생산성, 효율성에 집중한 AI 제품이 아닌 일주일에 12시간 이상 사용하는 재미있는 AI 프러덕트를 함께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2025년 2월 10대 총 사용시간 순위 - 제타 9위 (출처: 모바일인덱스)
하루에도 수십만명이 쓰는 제타에서 캐릭터 대화 모델은 유저와 함께 예측 불가능한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창조적인 파트너입니다. 우리는 GPT나 Claude같은 외부 모델이 아닌 자체 모델을 만들어 사용자의 몰입감과 재미를 높이는 방향으로 모델의 성능을 꾸준하게 개선하고 있습니다. 방대한 사용자 데이터 속에서 의미 있는 신호를 포착하고, 노이즈를 걸러내어, 지속적으로 모델을 개선하는 과정은 스캐터랩에서 할 수 있는 독보적인 경험이자,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는 과정입니다. 우리는 AI를 통해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장르를 개척하고 있으며, 이 도전에 함께할 ML Researcher를 찾고 있어요.
스캐터랩의 ML Researcher는 제타의 유저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거나 유저들에게 더욱 몰입감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를 해요. 목적에 따라서 데이터 기획자와 함께 데이터를 설계하고 수집하거나 새로운 기법들을 적용하여 모델을 개선하기도 하고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와 함께 ML을 활용한 새로운 기능을 제품에 추가하기도 해요.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지만 핵심은 단순히 논문을 위한 연구가 아니라 유저들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여 서비스 지표를 개선하기 위한 방향으로 체계적인 연구와 실험을 진행하는 거예요.
자체 LLM 모델을 활용하여 실제 유저에게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어요.
제타의 서사적인 경험을 고도화하기 위해 다양한 AI 기반 기능들을 개발하고 있어요.
스캐터랩은 '제타'라고 하는 AI 엔터테인먼트 제품을 서비스하고 있는 스타트업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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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타는 출시 10개월 만에 약 200만 명의 한국 가입자를 확보했고, 유저당 일주일 평균 12시간을 사용하는 높은 몰입도를 갖고 있어요. 현재 일본에도 제타를 출시했는데, 가입자 16만 명에 일주일 평균 체류시간 18시간이라는 놀라운 지표를 관찰하고 있어요.
제타는 수동적 소비(웹툰, 유튜브, 숏폼 등)가 메인인 기성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새로운 충격을 주고 있고, AI 기술을 활용해 능동적이면서 서사적인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정의하고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뻔한 생산성, 효율성에 집중한 AI 제품이 아닌 일주일에 12시간 이상 사용하는 재미있는 AI 프러덕트를 함께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2025년 2월 10대 총 사용시간 순위 - 제타 9위 (출처: 모바일인덱스)
하루에도 수십만명이 쓰는 제타에서 캐릭터 대화 모델은 유저와 함께 예측 불가능한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창조적인 파트너입니다. 우리는 GPT나 Claude같은 외부 모델이 아닌 자체 모델을 만들어 사용자의 몰입감과 재미를 높이는 방향으로 모델의 성능을 꾸준하게 개선하고 있습니다. 방대한 사용자 데이터 속에서 의미 있는 신호를 포착하고, 노이즈를 걸러내어, 지속적으로 모델을 개선하는 과정은 스캐터랩에서 할 수 있는 독보적인 경험이자,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는 과정입니다. 우리는 AI를 통해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장르를 개척하고 있으며, 이 도전에 함께할 ML Researcher를 찾고 있어요.
스캐터랩의 ML Researcher는 제타의 유저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거나 유저들에게 더욱 몰입감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를 해요. 목적에 따라서 데이터 기획자와 함께 데이터를 설계하고 수집하거나 새로운 기법들을 적용하여 모델을 개선하기도 하고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와 함께 ML을 활용한 새로운 기능을 제품에 추가하기도 해요.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지만 핵심은 단순히 논문을 위한 연구가 아니라 유저들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여 서비스 지표를 개선하기 위한 방향으로 체계적인 연구와 실험을 진행하는 거예요.
자체 LLM 모델을 활용하여 실제 유저에게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어요.
제타의 서사적인 경험을 고도화하기 위해 다양한 AI 기반 기능들을 개발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