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마케터
부문
zeta
직군
마케터
직무
컨텐츠 마케터
경력사항
경력 3년 이상
고용형태
정규직
근무지
스캐터랩 - ScatterLab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125, 9층 스캐터랩

제타를 소개합니다

스캐터랩은 ​AI ​엔터테인먼트 ​제품 zeta를 ​서비스하고 있는 스타트업이에요.


zeta는 출시 ​11개월 ​만에 약 ​200만 명의 한국 ​가입자를 확보했고, ​유저 ​당 일주일 ​평균 ​12시간을 ​체류하는 높은 몰입도를 ​보이고 ​있어요. 현재 일본에도 ​제타를 ​출시했고 ​2025년 5월 현재 ​가입자 26만 ​명, ​일주일 평균 ​체류시간 18시간이라는 ​놀라운 ​지표를 관찰하고 있어요.


현재 ​엔터테인먼트 시장은 ​웹툰, 영상, 숏폼 등 수동적 소비 콘텐츠가 지배적이지만, 제타는 능동적이고 재미있는 AI 기술을 통해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정의하며, 기존 시장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생산성, 효율성에 집중한 뻔한 AI 제품이 아닌 재미가 핵심인 AI 프로덕트를 함께 만들 분을 찾고 있어요!


숫자로 보는 유입팀 성과

  • 10대가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 Top 10에 진입하며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장르로 자리잡았어요.
  • 서비스 오픈 11개월 만에 200만 가입자 달성!
  • MAU 70만, WAU 50만, DAU 30만 (한국 기준). 지금도 성장 중!
  • 주 평균 체류시간 - 한국 12시간 / 일본 18시간 이상 유지
  • 광고비 4억 남짓으로 가입자 200만 명을 확보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 지금도 업계 최최최저 CPI로 신규 유저들 대거 유입 중


유입팀이 으쌰으쌰 해온 일



유입팀은 이런 팀이에요

유입팀은 아직 zeta의 재미를 모르는 사람들에게 스윽 접근해, zeta를 널리 알리고 데려오는 팀입니다. 말하자면 홍익인간(?) 정신을 지닌 팀이랄까요. 우리는 “어떻게 하면 더 재미있고 후킹한 콘텐츠로 신규 유저에게 닿을까?”를 숨 쉬듯 고민하는, 가장 야성 넘치는 팀이기도 합니다. 그런 유입팀이 zeta 출시 이후 처음으로 콘텐츠 마케터를 공개 모집합니다!


유입팀은 2명의 콘텐츠 마케터로 구성된 작은 팀이지만, 하는 일은 상상 이상으로 넓고 다채로운데요.


  • 타깃 사용자를 분석하고
  • 유저에게 닿을 최적의 채널을 찾고
  • 트렌드를 연구하고
  •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 온드미디어를 운영하고
  • 외부 파트너들과 협업하며
  • 실험을 통해 성과를 측정하고
  • 광고 효율을 최적화하고
  • 이 과정에서 쓰여 있지 않은 온갖 궂은(?)일까지…


이번에 모시는 콘텐츠 마케터는 이 모든 활동에서 긴밀히 협업하며, zeta의 유저 성장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맡게 될 거예요. 지난 1년간, 바이럴 위주로 200만 가입자를 만들었다면 이제는 다음 챕터인 400만 가입자 달성으로 나아가고자 하거든요. 이를 위해서는 지원자님의 콘텐츠 마케팅 역량이 필요합니다. 마케팅이 제품 성장을 리드할 수 있는 환경에서, 콘텐츠 마케터가 진짜 실력 발휘할 수 있는 시점입니다. 공고를 보고 가슴이 뛴다면, 제약 없이 더 큰 일을 하고 싶다면! 서슴지 말고 문을 두드리… 아니, 문을 부숴주세요.


[zeta Appstore 구경하기] / [zeta Google Play 구경하기]


이런 일을 함께할 거예요

  • 목표: 25년 12월까지 200만 → 400만 한국 가입자 달성하기
  • 제타의 주요 타겟 유저에 대해 깊게 이해하고 이들을 유입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요.
  • 유저가 활동하는 매체의 최신 현황을 파악하고 해당 매체를 통해 유저를 유입해요.
  • TikTok, Meta, Google, Moloco 등 주요 마케팅 채널을 운영하고 최적화해요.
  •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를 측정하고, 데이터를 분석해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해요.
  • 신규 마케팅 채널을 발굴하고 테스트하며, 유입의 새로운 기회를 찾아요


이런 경험이 있는 분과 함께하고 싶어요

  • 관련 경력 최소 3년 이상인 분
  • 콘텐츠 마케팅의 A to Z(기획 → 제작 → 분석)를 경험하고 최적화까지 해본 분
  • 게임, 웹툰, 웹소설, 밈 등 콘텐츠를 남 못지않게 즐기시고 재미를 깊게 이해하는 분
  • 다부진 손과 뾰족한 감각으로 포맷 안 가리고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해 온 분


이런 분이면 더 많이 사랑해요 ❤️

  • 기획부터 제작까지 남 안 시키고 스스로 업무를 끝낼 수 있는 분
  • 물불 안 가리고 실험해서 ‘안 될 것 같은 것’도 ‘되게’ 만들어낸 경험이 있는 분
  • 숫자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명확한 스토리라인을 만들어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는 분


꼭 확인해 주세요

  • 본인 주도로 한, 기여도 높은 프로젝트를 담은 포트폴리오를 보내주세요. 단순 링크 형태도 상관 없지만 기획 의도와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 점도 함께 명료하게 적어주세요.
  • 핏만 맞다면 정말 멋진 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같은 팀으로서 항상 적극 도와드릴 것을 약속할 테니 같이 성장해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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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마케터

제타를 소개합니다

스캐터랩은 ​AI ​엔터테인먼트 ​제품 zeta를 ​서비스하고 있는 스타트업이에요.


zeta는 출시 ​11개월 ​만에 약 ​200만 명의 한국 ​가입자를 확보했고, ​유저 ​당 일주일 ​평균 ​12시간을 ​체류하는 높은 몰입도를 ​보이고 ​있어요. 현재 일본에도 ​제타를 ​출시했고 ​2025년 5월 현재 ​가입자 26만 ​명, ​일주일 평균 ​체류시간 18시간이라는 ​놀라운 ​지표를 관찰하고 있어요.


현재 ​엔터테인먼트 시장은 ​웹툰, 영상, 숏폼 등 수동적 소비 콘텐츠가 지배적이지만, 제타는 능동적이고 재미있는 AI 기술을 통해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정의하며, 기존 시장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생산성, 효율성에 집중한 뻔한 AI 제품이 아닌 재미가 핵심인 AI 프로덕트를 함께 만들 분을 찾고 있어요!


숫자로 보는 유입팀 성과

  • 10대가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 Top 10에 진입하며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장르로 자리잡았어요.
  • 서비스 오픈 11개월 만에 200만 가입자 달성!
  • MAU 70만, WAU 50만, DAU 30만 (한국 기준). 지금도 성장 중!
  • 주 평균 체류시간 - 한국 12시간 / 일본 18시간 이상 유지
  • 광고비 4억 남짓으로 가입자 200만 명을 확보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 지금도 업계 최최최저 CPI로 신규 유저들 대거 유입 중


유입팀이 으쌰으쌰 해온 일



유입팀은 이런 팀이에요

유입팀은 아직 zeta의 재미를 모르는 사람들에게 스윽 접근해, zeta를 널리 알리고 데려오는 팀입니다. 말하자면 홍익인간(?) 정신을 지닌 팀이랄까요. 우리는 “어떻게 하면 더 재미있고 후킹한 콘텐츠로 신규 유저에게 닿을까?”를 숨 쉬듯 고민하는, 가장 야성 넘치는 팀이기도 합니다. 그런 유입팀이 zeta 출시 이후 처음으로 콘텐츠 마케터를 공개 모집합니다!


유입팀은 2명의 콘텐츠 마케터로 구성된 작은 팀이지만, 하는 일은 상상 이상으로 넓고 다채로운데요.


  • 타깃 사용자를 분석하고
  • 유저에게 닿을 최적의 채널을 찾고
  • 트렌드를 연구하고
  •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 온드미디어를 운영하고
  • 외부 파트너들과 협업하며
  • 실험을 통해 성과를 측정하고
  • 광고 효율을 최적화하고
  • 이 과정에서 쓰여 있지 않은 온갖 궂은(?)일까지…


이번에 모시는 콘텐츠 마케터는 이 모든 활동에서 긴밀히 협업하며, zeta의 유저 성장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맡게 될 거예요. 지난 1년간, 바이럴 위주로 200만 가입자를 만들었다면 이제는 다음 챕터인 400만 가입자 달성으로 나아가고자 하거든요. 이를 위해서는 지원자님의 콘텐츠 마케팅 역량이 필요합니다. 마케팅이 제품 성장을 리드할 수 있는 환경에서, 콘텐츠 마케터가 진짜 실력 발휘할 수 있는 시점입니다. 공고를 보고 가슴이 뛴다면, 제약 없이 더 큰 일을 하고 싶다면! 서슴지 말고 문을 두드리… 아니, 문을 부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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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목표: 25년 12월까지 200만 → 400만 한국 가입자 달성하기
  • 제타의 주요 타겟 유저에 대해 깊게 이해하고 이들을 유입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요.
  • 유저가 활동하는 매체의 최신 현황을 파악하고 해당 매체를 통해 유저를 유입해요.
  • TikTok, Meta, Google, Moloco 등 주요 마케팅 채널을 운영하고 최적화해요.
  •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를 측정하고, 데이터를 분석해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해요.
  • 신규 마케팅 채널을 발굴하고 테스트하며, 유입의 새로운 기회를 찾아요


이런 경험이 있는 분과 함께하고 싶어요

  • 관련 경력 최소 3년 이상인 분
  • 콘텐츠 마케팅의 A to Z(기획 → 제작 → 분석)를 경험하고 최적화까지 해본 분
  • 게임, 웹툰, 웹소설, 밈 등 콘텐츠를 남 못지않게 즐기시고 재미를 깊게 이해하는 분
  • 다부진 손과 뾰족한 감각으로 포맷 안 가리고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해 온 분


이런 분이면 더 많이 사랑해요 ❤️

  • 기획부터 제작까지 남 안 시키고 스스로 업무를 끝낼 수 있는 분
  • 물불 안 가리고 실험해서 ‘안 될 것 같은 것’도 ‘되게’ 만들어낸 경험이 있는 분
  • 숫자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명확한 스토리라인을 만들어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는 분


꼭 확인해 주세요

  • 본인 주도로 한, 기여도 높은 프로젝트를 담은 포트폴리오를 보내주세요. 단순 링크 형태도 상관 없지만 기획 의도와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 점도 함께 명료하게 적어주세요.
  • 핏만 맞다면 정말 멋진 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같은 팀으로서 항상 적극 도와드릴 것을 약속할 테니 같이 성장해 봐요!